제134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일  시 :  2008년 1월 25일(금)
장  소 :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

  제134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방정찬)


(11시 05분  개식)

○의사팀장  방정찬  지금부터 제134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영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영진  존경하는 영등포 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형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무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오늘 희망의 기대 속에 금년도 의회 운영의 장을 여는 제134회 임시회를 갖게 된 뜻 깊은 자리에서 이렇게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모두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의정발전을 위해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잠시 지난해를 돌이켜 보면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대립과 갈등이 지속적으로 표출되고 장기간의 불안과 고유가로 서민경제는 어두운 그림자에 가려 청년실업의 증가와 구민들의 살림살이를 더욱더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가운데도 우리 구의회는 구민들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주요 사업 현장과 다중이용시설 등을 방문하여 구민들과 함께 하는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하였으며, 꿈과 행복이 있는 살기 좋은 영등포를 건설하고자 바쁘게 뛰어온 한해였습니다.
  특히, 저를 비롯한 모든 의원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서 공부하고 연구하여 올바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새로운 의회상을 정립하고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행정기관 우수홈페이지평가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29개의 지방행정 분야에서 타 자치단체의 모범으로 선정되어 남다른 행정혁신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지난 한 해 수고 많았습니다.  
  아울러 무자년 새해도 우리 구의회는 구민들이 주인이 되고 참여하는 가운데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고 구민 여러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살기 좋고 행복한 영등포를 만들어 가는데 저를 비롯한 모든 의원은 새로운 각오와 열정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머지않아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이 다가옵니다.
  금년에도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우리 주변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설 명절을 보내는데 어려움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 주시고 훈훈한 인심을 서로 나누어 정이 살아 숨쉬는 영등포를 만들어 가는데 구민 모두가 함께 하였으면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134회 임시회는 구정업무 보고 및 조례안 등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영등포 구민의 일원으로 그 동안 지역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이번 회기에 상정된 안건들을 세심하고 꼼꼼하게 심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특히, 2008년도 구정업무 주요보고 시에는 올 한해 구정 전반에 걸쳐 추진할 업무파악은 물론 구민의 입장에서 깊이 있는 심의와 의견을 교환하여 구민과 함께 하는 구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관계 공무원께서는 2008년도 새해에도 변함없이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구민을 위해 상호 공존하는 책임자로서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변화하는 영등포 행복도시를 향하여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새해에도 저를 비롯한 의원 모두는 항상 구민과 함께 하면서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구의회에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당부 드리며,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방정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1시 1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