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 내달 2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5일간 진행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0.11.29 조회수 1033
  영등포구의회(의장 박정자)가 11월 26일 영등포구청 기획상황실과 보건교육실에서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0 행정사무감사를 시작하였다.
  영등포구의회 제157회 정례회가 지난 11월 22일(월)부터 12월 20일(월)까지 2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고 있는 가운데, 11월 26일(금)부터 12월 2일(목)까지 5일간은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다.
  행정사무감사는 영등포구 사무전반에 대한 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불합리한 사항에 대하여 시정을 요구하고 행정의 공정성 및 능률을 향상시켜 구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현황보고, 서류확인, 개별감사, 현장확인 등의 방법으로 진행된다.

  행정위원회(위원장 윤동규)는 26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윤동규위원장과 권영식 부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실시 선언과 함께 본격적인 감사를 시작하였다.
  윤동규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의 목적은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시정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구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여 구민에 대한 행정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우리구 발전의 기반을 더욱 견고히 하는데 있다”며 “모두가 구정발전의 전환점을 마련한다는 각오와 자세로 감사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윤준용)도 같은 날 구청 보건교육실에서 윤준용 위원장과 이재형 부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실시를 선언하고 감사를 시작하였다. 윤준용 위원장은 “영등포구 사무 전반에 대한 운영실태를 파악하여 불합리한 사항은 시정하고 행정의 공정성 및 능률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으로 관계 공무원들은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성실한 자세로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정자 의장은 26일 감사가 진행 중인 감사장을 방문하여 구정전반에 대한 업무실태를 꼼꼼하게 점검하여 잘못된 부분은 지적하여 시정토록 하고 보다 나은 정책방향과 대안을 제시하여 발전적인 구정이 될 수 있도록 의원과 집행부 상호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후 정례회 일정으로는 12월 3일(금)부터 9일(목)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심사 및 2011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가 있으며, 12월 10일(금)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구정질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상임위원회에서 1차 심사되어 상정된 예산안은 12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예정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치게 되며, 12월 20일(월) 오전 11시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장애인복지관 개관3주년 기념식』 행사 참석
이전글 『노인 일자리사업 종무식』 행사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