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유승용 의원, 미세먼지 및 일자리 대책 촉구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7.07.06 조회수 1152
영등포구의회 유승용 의원(신길6동, 대림1․2․3동)은 지난 22일 열린 제201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미세먼지 저감대책과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질의하며 이를 위한 다양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유승용 의원은 각종 연구자료를 통해 미세먼지 발생의 심각성을 알리고 “NASA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의 대기질을 조사한 결과 미세먼지의 상당부분이 국내에서 자체 생성된다.”며 자체적인 미세먼지 저감정책을 적극 추진하여야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서울시 대기질 개선대책 10대 추진과제를 더 세분화해서 우리 구에서 추진할 수 있는 과제를 선정하고 서울시와 협조하여 가시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좀 더 공격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하며, 이에 대한 집행부의 책임 있는 답변을 요구했다.
이어 △관내에 초미세먼지 측정 장비와 미세먼지오존 환경알리미 등 신규 설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의 대상 확대 △공사장 비산먼지 측정 모니터링 시스템, 명예환경감시원 조직 등 생활 오염원 저감 대책 △예보․경보 발령 시스템 확대 등을 제안했다.
유승용 의원은 다음으로 일자리 창출과 관련하여 영등포구청 비정규직 직원의 정규직 전환 실상을 질의하고, 현재 중소기업 청년인턴과 청년 뉴딜일자리 사업 등 서울시 위탁사업만 추진 중인바 구 자체 일자리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요구했다.
덧붙여 일자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일자리취약계층 중심 고용 안정 △지속가능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 발굴 △구직구인 만남의 날 운영 등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공유재산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허홍석 의원, “신길뉴타운 재정비촉진지구 관리 철저”촉구
이전글 고기판 영등포구의원, 체계적인 청년대책 및 안전대책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