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157회 영등포구의회 제2차 정례회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 마쳐\"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0.12.06 조회수 997
<사진 - 운영위원회, 행정위원회, 사회건설위원회 순>

  영등포구의회(의장 박정자) 2010 행정사무감사가 2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위원장의 강평과 함께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6대 임기의 첫 행정사무감사로 지난달 26일부터 5일간 진행되었다.

  행정위원회 윤동규 위원장은 2일 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마친 후 강평을 통하여 실효성이 적은 해외마케팅 사업, 각종 위원회의 형식적 운영, U-통합관제센터 운영의 효율성·일관성 부족 문제, 수의계약 체결 시 업체 선정의 문제 등을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심도있게 논의되고 건의한 사항들이 구정에 적극 반영되어 우리 영등포가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도 미진한 부분이 없도록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사회건설위원회 윤준용 위원장은 강평을 통하여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종합대책 추진 부진, 일부 위탁 복지시설 및 보육시설의 운영상 문제점, 각종 사업의 입안 단계 및 추진과정에서 주민 의견수렴 부족, 여의도 자전거도로의 운전자 안전 확보 문제 등을 지적하였고  “동절기를 맞아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과 직접 다가가는 복지행정으로 모든 구민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라며 무엇보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앞으로 구정이 더욱 투명해지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또한, 2일(목) 오후 구의회사무국에서는 구의회사무국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되었으며 운영위원회 오인영 위원장은 구의회사무국 행정사무감사를 마친 후 강평을 통하여 “행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조속히 시정하고 제시된 의견에 대해서는 의회사무국 업무에 적극 반영하여 주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영등포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정례회 주요 일정은 6일(월)부터 2010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심사가 있을 예정이며 10일(금)에는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구정질문을 진행한다.
  각 상임위원회에서 1차 심사되어 상정된 예산안은 13일부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하게 되며, 20일(월)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한 후 제157회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2010 자원봉사자대회』 행사 참석
이전글 『어머니 독서지도교실 수료식』 행사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