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정선희 영등포구의회 의원, 5분발언 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9.04.25 조회수 446

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원(신길3·영등포본동)은 5일 열린 제21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5분발언을 통해 신길3동 주민들과 영등포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신길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이 반드시 필요함을 피력했다.

 

먼저, “2월 26일 업무보고에서 일부 동료의원들이 우려와 함께 전체 예산이 확정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사업 추진을 보류할 필요가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였다.”며, “그동안 사업비 전체 예산을 확보해놓은 상태에서 사업을 진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타당성 검토 후 설계비를 확보하면 연차 사업으로 사업비를 편성하는 것이 일반적인 예산 프로세스”라고 말했다.

 

이어서 “지난 연말 2019년도 예산 심의 때 신길 복합문화체육센터 사업비로 구비 40억 원 편성을 구의회에서 승인한 바가 있다. 이렇게 사업이 진행되는 것을 잘 알고 있는 동료 의원들이 전체 예산을 확보하고 난 연후에 추진하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다.”며 아쉬움을 표현했다.

 

끝으로 “신길 복합문화체육센터 사업은 이미 확보해 놓은 국비, 시비, 구비 예산이 포함되어 문화체육부 사업으로 확정된 정부 예산 사업이다. 신길뉴타운 입주자들은 물론 신길3동 주민들과 영등포 구민들은 수영장과 체육관, 특성화 도서관을 갖춘 복합문화체육센터가 하루 빨리 건립되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다.”며 건립이 필요함을 강력히 주장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구민 의견 접수 … 주민의 의견 적극 수렴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제212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