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청주 수해복구 동참해 ‘비지땀’ 흘려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7.07.28 조회수 813
영등포구의회 의원들은 26일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를 입은 충북 청주시에 방문하여 긴급 복구 작업에 힘을 보탰다.

청주시에는 지난 16일 시간당 9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는 등 300mm의 비가 내려 최악의 수해 피해를 입었다.

이날 복구 활동에는 이용주 의장을 비롯한 17명의 의원과 구의회 사무국장 등 총 28명이 참여했다.

의원 및 직원들은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의 수해현장에 방문하여 수재의연금 100만 원을 전달한 후 피해주민과 호흡을 맞춰 복구 활동을 진행했다.

참담한 수해현장을 확인한 의원들은 보여주기식 봉사가 아닌, 온 몸이 땀에 젖도록 복구 작업을 진행하며 주민들에게 진심어린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남성 의원 및 직원 일부는 복구 작업에 많은 힘이 필요한 축사를 찾았다. 인근 포도밭에서 흘러내린 토사로 진흙탕이 된 축사에서 토사를 걷어내고 배수로를 복구하며 비지땀을 흘렸다.

여성 의원 등 남은 직원들은 유치원의 생태학습장으로 향해 진흙과 가축의 분뇨로 뒤덮인 체험장과 밭을 청소하고 수해로 피해입은 토끼집을 직접 짓는 등 청주시의 어린이들이 이용할 시설을 복구하는데 온 힘을 다했다.

이용주 의장은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모든 의원이 최선을 다해 작업을 도왔다. 복구 작업이 하루빨리 마무리되어 청주시민들이 수해의 아픔을 딛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실제로 수해현장에 와보니 주민들의 참담한 심정을 알 것 같다. 피해가 무척 심각해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해 보인다.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이 수해복구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의원, 쪽방 주민 건강챙기기에 나서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의장단 및 의원, 에너지 절약 캠페인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