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영등포 자원순환센터 현장점검에 나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5.04.27 조회수 1305
영등포구의회의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권영식)는 제187회 임시회  4일째인 27일 오후 영등포 자원순환센터(양화동)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권영식 위원장을 비롯한 강복희, 김길자, 김재진, 박유규, 유승용, 윤준용 의원은 구청 청소과 직원들로부터 자원순환센터의 시설 및 운영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들은 후 운영 실태 등에 대해 꼼꼼히 질의했다.

  이어 의원들은 재활용 선별장을 비롯하여 텃밭, 견학장, 환경미화원 복지시설, 주민편의시설인 탁구장 등을 둘러보며 위생 및 관리 상태에 있어 미흡한 부분에 대해 개선을 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현재 국유지를 임차하여 매년 상당액의 대부료를 납부하고 있는 환경미화원 휴게실 부지를 공영시설로서 무상사용이 가능한지 적극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점검을 마친 후, 환경미화원 휴게실을 방문하여 미화원들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며 “연일 계속되는 각종 축제와 행사에 청소량이 늘어 힘들겠지만 영등포구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더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한편, 자원순환센터는 생활용수 취수장으로 활용하다 용도 폐기되어 방치된 (舊)부천취수장을 2014년에 친환경 시설로 리모델링한 것으로 재활용 선별장, 재활용 전시장 등을 설치함으로써 청소작업의 안정성을 도모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청소시설로 탈바꿈하여 이용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결산검사위원 위촉, 대표위원에 김길자 의원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박정자 의장,한국외식업중앙회 영등포구지회 제50회 정기총회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