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일본 기시와다시 일한친선협회 방문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3.10.30 조회수 1156
영등포구와 국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기시와다시 일한친선협회 회원 20명이 28일 오후 4시 영등포구의회(의장 오인영)를 방문했다.

마츠무라 히로시 한일친선협회 회장을 비롯한 방문단 일행은 이날 오전 11시 30분 영등포구청을 방문한데 이어 구의회를 방문했으며 오인영 의장, 신현도 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재형 행정위원회 위원장, 윤동규 사회건설위원회 위원장 등 의장단이 마련한 환영식에 참석했다.  

오인영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 더욱 지속적이고 폭넓은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도시의 공동의 발전을 추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츠무라 히로시 회장은 답사를 통해 “일한친선협회의 환대에 깊이 감사하며 이번 방문이 양 도시 우호의 새로운 진전에 많이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문단과 영등포구의회 의장단은 기념품 증정 및 기념 촬영 후 본희장과 의회 시설을 둘러보며 환담을 나눴다.

일본 오사카부 기시와다시는 1992년부터 영등포구의회와 교류를 시작하여 2002년 10월 31일 영등포구와 국제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매년 상호 방문과 청소년 홈스테이와 교외 학습, 예술‧문화 작품 합동 전람회 개최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고기판 부의장, ‘2013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수상
이전글 ‘청소년 모의의회’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