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4분의 기적’ 몸소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6.11.02 조회수 885
영등포구의회(의장 이용주) 의원들은 지난 26일 본회의장 앞 로비에서 17명의 의원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영등포보건소)을 실시했다.
심정지가 발생했을 때 1분 이내 심폐소생술을 하면 생존율이 97%에 이르지만 ‘골든타임’인 4분경과 시 뇌손상과 함께 생존율이 50% 아래로 떨어진다. 우리나라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은 5%대로 선진국의 절반에 불과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이 중요시되고 있다.

이날 교육은 ▲골든타임의 중요성 ▲응급상황 발생 시 발 빠른 대처 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CPR) 방법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에 대해 시청각자료를 활용한 이론 교육에 이어 마네킹, 실제 제세동기를 활용한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내 가족과 이웃, 구민들의 고귀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의원들이 자발적으로 요청했으며, 마네킹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에 임하는 의원들의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대단했다.

의원들은 “오늘 교육으로 ‘4분의 기적’을 몸소 체험했다. 응급 상황 발생 시 지체 없이 대처해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하겠다.”며, “영등포구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많은 구민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김용범 의원,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 조례안 2건 발의
이전글 고기판 영등포구의원 \"도림고가 지하화 사업 조속히 추진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