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171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2.10.26 조회수 930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 봉사활동 및 벤치마킹 등 ‘현장의정‘ 실시

영등포구의회(의장 오인영)는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일정으로 진행된 제171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하고‘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마을공동체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과‘영등포 재정비촉진지구 지정변경 및 재정비 촉진계획 변경결정(안)에 관한 의견청취의 건’을 심사했다. 또 사회복지시설 점검 및 봉사활동과 타 자치구 자원회수시설 견학 등을 통한 현장의정도 실시했다.

먼저 19일 오전 11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제171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제171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제171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휴회의 건 등을 처리하고,  
22일 경기도 산본에 소재한 시립 엘림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시설 점검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 의원들은 시설 운영 현황에 대해 꼼꼼히 살폈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식사를 보조하고 말벗도 되어드리며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23일, 행정위원회(위원장 이재형)는 금천구를 방문해 교육사업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창의공작플라자를 견학해 벤치마킹했으며,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윤동규)는 마포자원회수시설을 방문해 쓰레기 소각시설에 대한 견학도 함께 추진했다. 특히 금천구의 창의공작플라자는 전국 최초의 창의공작교육 공간으로 초ㆍ중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보고, 만지고, 만들고, 사용하는 기술 공작을 가르쳐주는 창의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의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 24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 하고 25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폐회했다.

한편‘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마을공동체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은 주민자치의 실현과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마을공동체 사업의 지원을 위한 시행계획의 수립, 지원센터 설치, 행정적 지원 및 사업비 지원 등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영등포 재정비촉진지구 지정변경 및 재정비 촉진계획 변경결정(안)’에 대해서는 사업 미추진 구역에 대하여 실태조사 실시 후, 종합적으로 구역 계획 변경을 검토하여 구역별 기반시설 부담률 등을 재조정할 것과 구역별 최고층 높이는 2007년 영등포 뉴타운 개발기본계획상 고시 내용을 반영하여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안건처리 결과>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마을공동체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 원안가결
○ 영등포 재정비촉진지구 지정변경 및 재정비 촉진계획 변경결정(안)에
   관한 의견청취의 건 - 의견제시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공직선거법 관련 의회 세미나
이전글 제171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