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의장, 구의원 역할 나눠 조례안 의결, 찬·반토론 등)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4.10.24 조회수 1275
영등포구의회(의장 박정자)는 27일부터 31일까지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학생들이 직접 의정활동을 체험하는 ‘청소년 모의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의회는 관내 영신초, 도신초, 신대림초, 대방초등학교 등 4개교 8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구의회 본회의와 같은 방식으로 회의를 진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의장, 구의원, 의회사무국장 등으로 역할을 나누어 ‘학교 폭력 추방을위한 촉구 결의안’,‘실내쓰레기 투기자 벌칙 조례안’등을 상정하고 제안 설명, 찬·반 토론과 표결 등 실제 의회의 회의 진행방식과 동일하게 회의를 진행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의식 함양하는 기회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등포구의회는 지난해 5월부터 청소년 모의의회를 운영, 현재까지 총 14개교 4백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해마다 연 2회 운영으로 더욱 많은 학생들이 모의의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85회 영등포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2014년 행정사무감사, 2015년도 예산안 심사 등)
이전글 제184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