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6.06.03 조회수 941
- 의장, 구의원 역할 나눠 조례안 의결, 찬·반토론 등
- 3개 학교 총 80여 명 참여
영등포구의회(의장 박정자)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에서 학생들이 직접 의정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청소년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모의의회는 관내 영중초, 도림초, 영림초등학교 등 3개교 8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제안 설명, 찬·반 토론과 표결 등 실제 의회의 회의 진행방식과 동일하게 회의를 진행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의장, 구의원, 의회사무국장 등으로 역할을 나누어 △교내 폭력추방을 위한 촉구 결의안 △교내 휴대폰 소지 및 사용금지에 관한 조례안 △건전한 이성 친구를 사귀기 위한 결의안 등의 안건을 상정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박정자 의장은 “모의의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면서 풀뿌리민주주의의 기본이 되는 지방의회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나아가 성숙한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포구의회는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 모의의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 2회 운영으로 더욱 많은 학생들이 모의의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장, 영등포 단오축제 참석
이전글 의장, 자원봉사대학 수료식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