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2011 하반기 구의원 산업시찰·세미나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1.11.14 조회수 942
영등포구의회(의장 박정자)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경북 안동, 경주에서 구의원 16명과 공무원 등 총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1년도 하반기‘산업시찰 및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정은 효율적인 의정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지방특화사업현장을 견학해 구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특히 11월 21일부터 개최되는 제2차 정례회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8일에는 한국정책분석 평가원 양세훈 박사로부터 개정된 지방자치법, 안건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에 대한 설명을 듣는 세미나를 실시했다.

9일 가진 산업시찰에서는 경북 경주시에 소재한 (주)경신을 방문해 사업현장에서 현장설명을 청취한 후 생산라인 등을 견학하며 영등포 관내 중소기업 지원에 참고할 수 있는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주)경신은 1974년 국내 자동차 배선사업의 효시로 출발, 열악한 환경에서도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 5개 사업장과 국외 6개 현지법인이 있는 자동차배선 전문 기업으로 성장한 여성 CEO의 견실한 중견기업이다.

박정자 의장은 “이번 일정을 통해 의원들 간에 화합을 다지고 효과적인 의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신현도 구의원, 제9회 행정·의정대상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
이전글 영등포주민 위안잔치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