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188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5.06.02 조회수 1152
영등포구의회(의장 박정자)는 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88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 안건처리, 현장방문 등 다양한 의정활동이 이뤄졌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 하였으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폐기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안가결 하였다.

  특히, 영등포구 폐기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안가결 함으로써 종량제 봉투값 인상 금액 및 적용시기를 단계적으로 조정하여 급격한 인상에 따른 주민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하였다.  

  또한, 임시회 기간 동안 행정위원회에서는 대림운동장의 환경개선사업 종료에 따른 체육시설의 보수 정비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현장방문 하였고, 사회건설위원회에서는 양평1․대림3동 빗물펌프장을 현장방문하여 다가올 우기철에 대비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한편, 김용범 의원은 임시회 마지막 날에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며 영등포구의 모든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박정자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집행부에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감염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대책을 세워 구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제18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안건 처리결과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원안가결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원안가결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폐기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정안가결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89회 영등포구의회 2015년도 제1차 정례회 개회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대림운동장 체육시설 현장방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