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길자 영등포구의원, \"(구)당산2동 주민자치센터 매각 철회\" 요구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6.11.02 조회수 1085
영등포구의회 김길자 행정위원장(영등포동, 당산2동)은 26일 열린 제197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구)당산2동 주민자치센터 매각 철회’를 요구했다.

(구)당산2동 주민차치센터는 당산역 인근에 위치한 대지면적 551.7㎡, 지상 2층 연면적 467.33㎡의 건물이다. 당산2동 공공복합청사를 건립하면서 (구)센터는 매각하여 부족한 사업비에 충당하도록 하는 내용의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이 지난 제185회 정례회에서 의결된 바 있다.

김길자 의원에 따르면 (구)당산2동 주민자치센터의 재산가치가 42억 8천만 원에 불과하다는 감정평가가 나왔다. 당산역에 지하철 2·9호선 환승역이 건설되면서 구분지상권 설정된 부분을 제외하고 매각하는 이유다.

김길자 의원은 “큰 자산가치의 세외수입으로 구민복지의 효율적 활용을 기대하면서 매각을 결정하였으나 터무니없이 낮은 감정평가에 매각하는 것이 타당한가에 대한 민원 제기가 계속되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43억여 원에 불과한 세외수입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영등포구 재산을 매각하기보다는 다양한 복지요구 해소를 위해 소규모 실버센터나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50+ 센터 유치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구)당산2동 주민자치센터의 매각을 철회하고 그곳에 구민을 위한 노인복지시설이나 복합복지센터 설치를 제안한다.”며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4분의 기적’ 몸소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이전글 고기판 영등포구의원 \"도림고가 지하화 사업 조속히 추진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