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7.04.07 조회수 1036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과 고기판 부의장을 비롯한 3명의 상임위원장들은 6일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가 진행 중인 구청결산검사장에 방문하여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했다.

영등포구의회는 제199회 임시회에서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윤준용 의원(당산1동, 양평1․2동), 이장식 세무사․성영록 세무사를 민간위원으로 선임하고 지난 3월 16일 위촉장을 수여했다.

선임된 위원들은 지난 3월 30일부터 이달 28일까지 2016 회계연도 일반회계, 특별회계 및 기금을 대상으로 세입․세출, 계속비․명시이월비․사고이월비, 채권 및 채무, 재산 및 기금의 결산을 실시한다.

이용주 의장은 이날 결산검사장을 방문하여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하고 “결산검사는 영등포구의 한 해 예산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되었는지 최종 검증하는 과정인 만큼, 구민의 혈세가 당초 목적에 맞게 사용되었는지 꼼꼼하게 심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기판 부의장은 “세무사분들이 연중 가장 바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수고해주심에 감사드리며, 본 결산검사는 내년도 예산 편성의 지표가 되므로 심도 있게 검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위촉된 윤준용 의원은 “구민의 눈을 대신하여 예산 집행과정을 면밀하게 살피고, 형식적인 결산검사가 아닌 내실 있는 심사를 실시하여 영등포구 재정운영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여의도 봄꽃축제 상황실 격려 방문
이전글 마숙란 영등포구의회 의원,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부대변인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