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제7대 원구성 마치고 개원식 개최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4.07.22 조회수 1403
영등포구의회(의장 박정자)는 21일 오후 제7대 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원구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제 182회 임시회 마지막 제 3차 본회의에서는 운영‧행정‧사회 건설 등 3개 상임위별로 의원들이 배속된 후 가진 투표에서 ▲운영위원장으로 정선희 의원(영등포본동‧신길3동) ▲행정위원장으로 김용범 의원(영등포동‧당산2동) ▲사회건설위원장으로 권영식 의원(신길4‧5‧7동)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이 날 선출된 위원장들은 “의장님을 비롯하여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들과 함께 상의해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선출 소감을 밝혔다.  
  앞서 15일에는 박정자 의장, 윤준용 부의장을 선출한 바 있다.
이어, 원구성 완료 후 본회의장에서 조길형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간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정자 의장은 “구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구민의 열망과 기대에 부응하며 구민과 함께하는 진정한 의회상을 정립할 것”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협조 그리고 유기적인 균형을 이루고, 구민의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의회, 전문화된 의정활동을 구현하는 수준 높은 의회로 구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개원사를 통해 포부를 밝혔다.
  제7대 개원식에 참석한 조길형 구청장은“개원을 축하하며 구의회와 집행부간의 견제․균형․화합․소통으로 살맛나는 행복한 영등포를 함께 만들자”며 축하를 전했다.
  이 날 의원선서를 끝으로 개원식을 마친 구의회는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박정자 의장,“주민과 함께 안전점검 활동”펼쳐
이전글 제182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회기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