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영등포구의회, 모랫말 어르신복지센터 개소식 참석
작성자 영등포구의회 작성일 2017.05.30 조회수 1083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과 고기판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25일 오후 3시 ‘모랫말 복합어르신복지센터’의 개관식에 참석했다.
‘모랫말 복합어르신복지센터’에는 어르신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여가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소규모복지센터’, 치매․뇌졸중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주‧야간 돌볼 수 있는 ‘데이케어센터’, 어르신들이 담소를 나누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로당’이 모두 자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주 의장, 고기판 부의장, 김용범 운영위원장, 김길자 행정위원장, 정선희․김재진․강복희․권영식․허홍석․박정자․유승용․마숙란 의원이 참석하여, 박영숙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에게 앞으로 어르신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했다.
의원들은 1층 입구에서 참석한 내빈들과 함께 개관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한 후, 센터 내 경로당, 교육실, 데이케어센터 등 시설을 둘러보았다.
이어서 4층 강당에서 사업경과보고, 인사말 및 축사 등 남은 식순을 진행한 다음, 6층에 마련된 휴게 공간인 하늘정원에서 영등포를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남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주 의장은 ‘어르신이 우대받는 정책을 펼치겠습니다.’, 고기판 부의장은 ‘영등포의 미래를 위하여’, 김길자 행정위원장은 ‘행복한 영등포’라는 메시지를 각각 남기며 영등포구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기원했다.
이용주 의장은 “고령화로 어르신 인구는 늘어나는데 비해 어르신을 위한 공간과 프로그램은 부족한 실정이다. 모랫말복지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에 활력소가 되기를 바라며, 구의회에서도 어르신이 우대받는 복지 행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영등포구의회, 제201회 정례회 개회
이전글 영등포구의회,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