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등포구의회는 영등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한걸음 더 뛰겠습니다!

의회에바란다

HOME 구민광장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서부간선 지하화 및 제물포 도로 지하화 전면 반대
작성자 작성일 2016.11.14 조회수 1401
안녕하세요..
시국도 하수상한데... 저희 영등포구민들은 당장 숨쉴 걱정부터 해야하는 것이 너무나 마음이 아픕니다.
처음에 도로들이 지하화 된다고 했을 때 지상은 다 공원이 되고 공기도 더 맑아지려나... 막연하게 생각했더랬습니다.
하지만 실상을 들여다 보니, 제대로 된 환경 영향평가도 없고, 공기 정화장치도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민간 기업의 배만 불리기 위한 주요 도로 지화하 계획이더군요..
지하도로의 교통사고 발생시 예견되는 문제는 차치하고 서라도,
해당 도로의 환기구 및 입출구를 통한 미세먼지 및 각종 매연을 인근 주민들이 고스란히 영향받아야 하다니... 대체 누구를 위한 지하화 공사입니까?

가뜩이나 중국발 미세먼지와, 양천구 열병합발전소의 굴뚝 연기를 고스란히 받고 있는 영등포구가 이런 지하화 도로에서 나오는 매연 엑기스 까지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아야 하다니...
시민으로서, 구민으로서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서부간선도로 및 제물포도로의 지하화를 전면 재검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책입안자들이 매연 엑기스를 누구에게든 직접적으로 주입할 권리는 없습니다.

매연을 100% 걸러낼 수 있는 정화장치가 있지 않는 한 절대로 해당도로의 지하화는 진행되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반영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영등포구는 안양천을 따라 거의 전 지역이 영향권에 있습니다. 아무리 서울시에서 진행한다 하더라도 구에서 적극적으로 반대입장을 보이셔야 합니다.
제발 저희를 살려주세요~~~~~~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물포 환기구 굴뚝 백지화요청합니다.
이전글 주민회의 참석 감사합니다 이용주의원님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