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4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영등포구의회

일  시 : 2004년 6월 16일(수)
장  소 :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

제104회 영등포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기영)


(11시 03분  개식)

○의사팀장  김기영  지금부터 제104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안주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주영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41만 영등포구민 여러분!
  김형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호국 보훈의 달인 6월에 열리는 제104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6월 5일 영등포구청장 재선거에서 제4대 민선 구청장으로 당선되신 김형수 구청장께 진심으로 축하와 환영의 말씀을 드림과 동시에 몇 가지 당부의 말씀도 같이 드리겠습니다.
  첫째, 신임 구청장께서는 선거기간 동안에 발생했던 우리 지역사회의 갈등과 대립 등의 어수선한 분위기를 가다듬고 불신과 반목을 깨끗이 씻어버리고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상생의 시대를 열어 나가는 데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구청장께서는 항상 자기 자신에게는 가을 서릿발처럼 엄격하고, 구민을 바라볼 때는 춘풍과 같이 마음을 열어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구청장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구정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서는 우리 구의회와 함께 손을 맞잡고 41만 구민과 영등포구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봉사하는 구청장이 되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6월은 올 한해의 절반을 마무리하게 되는 의미 있는 달입니다.
  집행기관에서는 상반기 중에 계획된 각종 시책과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철저한 심사분석으로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다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향후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짧은 일정이지만 지난 회기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번 회기에도 의원님들이 평소 의정활동 현장에서 수렴한 주민의 뜻을 빠짐없이 구정에 반영해 주시고 미래지향적인 훌륭한 대안도 제시해 주실 것을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한 차원 높은 선진 구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보다 성실하고 사명감 있는 자세로 의정 운영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되어 구민의 모든 뜻이 빠짐없이 반영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끝으로 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의원님들의 보람된 의정활동과 공직자 여러분의 건승과 그리고 41만 구민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간단히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기영  이상으로 제104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