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8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영등포구의회

일  시 : 2003년 9월 24일(수)
장  소 :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

제98회 영등포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안담당주사 김기영)


(11시 06분  개식)

○의안담당주사  김기영  지금부터 제98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안주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주영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41만 구민의 대표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용일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추분이 지나고 가을 기분이 완연한 이때 제98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매미로 인해 소중한 목숨과 재산을 잃은 수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중앙재해대책본부의 잠정 집계에 따르면 이번 태풍 매미로 인하여 사상 130명, 재산피해 4조 7,810억이라고 하는 엄청난 피해를 입었습니다.
  다행히 우리 구에는 태풍 매미의 피해가 없었으나 수재민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언제 닥칠지 모르는 자연재해에 항상 경계를 늦추지 말고 더욱 철저하고 완벽한 재난대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금년도 벌써 4분의 3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의회와 집행부가 41만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하여 상호 견제와 협조로써 각종 사업들을 착실히 추진하고 있지만 최근 순탄치 못한 몇 가지 사안들로 인하여 임시회를 소집하게 됨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 구의 현안사업인 영등포구민체육센터 건립과 관련된 몇 가지 제반 문제 등이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되도록 우리 모두의 역량을 집결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 운영될 이번 임시회는 각 상임위원회별 긴급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구정질문을 실시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짧은 의정활동 기간이지만 의원 여러분께서는 진지한 논의와 심사로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의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관계공무원들께서도 구민의 대표기관인 구의회에 구정을 상세히 설명드리고 이해를 구하는 진지한 자세로 소관 업무보고에 성실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또한 41만 구민의 행복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안담당주사  김기영  이상으로 제98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 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