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3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영등포구의회

일  시 : 2004년 5월 1일(토)
장  소 :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

제103회 영등포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기영)


(10시 04분  개식)

○의사팀장  김기영  지금부터 제103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안주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주영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41만 영등포구민 여러분! 박충회 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꿈과 희망이 가득한 신록의 계절을 맞이한 가운데 오늘 제103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우선 제17대 총선의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구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알찬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께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지난 15일 치러진 총선의 차질 없는 진행과 구정업무 수행을 위하여 불철주야 애쓰시고 계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위로와 함께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우리 사회는 이번 선거 결과에 나타난 민의를 존중하고 각자가 차분히 일상으로 돌아가 영등포구민을 위하여 총력을 쏟아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구의회는 정치하는 곳이 아니라 구민을 어떻게 하면 편안하게 하고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드느냐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곳입니다.
  이에 존경하는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주민복리 향상을 위하여 최대한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펼쳐지는 제103회 임시회에서는 2004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과 구정 발전과 구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관련 조례안 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의정 참여와 함께 심도 있는 안건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특히 추경예산안을 다룸에 있어서 꼭 필요한 예산이 내실 있게 편성될 수 있도록 안건 심사에 보다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심사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한 차원 높은 선진 구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보다 성실하고 사명감 있는 자세로 의정 운영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되어 구민의 모든 뜻이 빠짐없이 반영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끝으로 여기에 함께 자리하신 모든 분들과 41만 구민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간단히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기영  이상으로 제103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